오늘 소개해 드릴 제품은 나우푸드 밀크시슬입니다. 먼저 밀크시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밀크시슬은 사진에 보이는 서양의 흰무늬 엉겅퀴입니다. 전 처음에 밀크시슬이라는 말을 듣고 우유에서 채취한 성분인 줄 알았습니다. 설마 식물일줄이야...밀크시슬(흰무니엉겅퀴)는 간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독작용 이외에도 지방간이나 알콜성 간염, 간경변, 간기능장애 등 간에 관련된 질병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음주를 즐겨 하는 사람에게는 특히 추천할 수 있는 보조제인데 밀크시슬 자체는 2000년 전부터 간장에 좋은 약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서양에서 먼저 알려지고 독일에서는 만성간염과 간경변에 사용이 승인되어 있다고 합니다. 서양에서는 예전부터 간질환 관련 의약품/보조제로 많이 사용되어 왔다고 합니다.

 

 

위의 제품이 제가 요즘 복용하고 있는 나우푸드의 실리마린이니다. 두배 강한 밀크시슬 추출물 300mg이라고 되어있네요. 건강보조제의 경우는 여러 회사의 제품을 사용하고 있지만 요즘에 원재료를 최대한 심플하게 담아낸다고 하는 나우푸드의 제품을 몇개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200개가 한 통에 들어있습니다.

 

 

 

식물성 성분으로 되어 있다고 되어 있네요. 흰무늬엉겅퀴가 식물이니 당연한 거겠죠. 성분에 대한 설명이 뒷면에 나와 있습니다. 밀크시슬 열매와 씨에서 추출한 성분이 300mg그램 함유되어 있다고 되어 있네요.

 

 

뒷면 옆에는 용법이 나와 있습니다. 하루에 1번에서 3번 복용하라고 되어 있네요. 캡슐 크기도 왼쪽 하단 부에 보이는 실제 크기가 인쇄되어 있는데 먹기 부담스러울 정도의 크기는 아닙니다. 특별히 섭취시간에 대해서는 기재되어 있지 않습니다. 저는 비타민, 오메가3 등과 같이 식사후에 섭취하고 있습니다.

 

직장생활하다보면 음주를 주중에도 2-3번이상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과다한 음주의 경우 간을 혹사시키게 되죠. 오랜 기간동안 간에 효능이 있다고 검증된 성분인만큼 애주가분들은 꼭 챙겨 드시면 좋을 듯 합니다.

밀크시슬은 단기간에 효과가 나는 보조제가 아니기 때문에 되도록 장기복용을 권장합니다. 이전에 피검사를 받고 음주로 인해 간수치가 높다는 의견이 나와 가정의학과 선생님과 상담하던 중에 밀크시슬 성분도 간보호에 좋다고 얘기를 들어 복용을 시작하였습니다.

 

저도 음주를 즐겨하는 편으로 간수치가 걱정되어 복용을 시작했고 중외제약 제품으로 사용을 하다가 이 제품도 추천을 받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복용한 지 이제 2주가 넘어가는데 특별히 위장장애나 힘든 점은 없으니 무난하다고 보시면 될 듯 하네요.

음주를 즐기시는 분, 피로가 많이 느껴지시는 분들은 간이 피곤한 상태일지도 모르니 밀크시슬 제품으로 피로회복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나우푸드의 경우 국내 정식발매가 되지 않아 아이허브, 쿠팡직구, 아마존 등 직구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