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치킨이라고 소개받아 한달에 1~2번 정도 시켜먹는 바른치킨 간단 사용기입니다.

 

현미유 한통으로 58마리의 치킨만 튀긴다고 하고 치킨무의 경우도 빙초산 없이 발효식초로 만든다고 하여 믿음이 가서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요새 먹거리에 대한 불신이 많아 식재료나 방법 등도 많이 생각하고 이용하는 편입니다. 초록마을이나 한살림 등도 많이 이용하고 패스트푸드 같은 경우도 국내산 닭을 이용하는 곳 위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사실 저희집은 바른치킨만 이용하는 것은 아니고 BBQ, BHC 등도 자주 이용하는 편이지만 이번에는 건강을 생각해서 저희 주력 치킨 배달 메뉴에 바른치킨을 추가하기로 하여 소개해 봅니다. 바른치킨은 처음 시켜본 것은 아니고 5번 이상 이용한 후에 후기를 올립니다.

 

 

오늘 소개하고 싶은 메뉴는 순덕이세트입니다. 사진과 같이 순살치킨과 떡볶이의 조합인데요. 와이프와 저는 엽기떡볶이, 신전떡볶이, 조스떡볶이와 같은 매운 떡볶이도 자주 먹는 편인데 마침 이런 메뉴를 발견하게 되어 가끔 시켜먹게 되었습니다. 치킨 집에서 떡볶이라니....신선하기도 했고 떡볶이만 다른데서 시키기도 애매한데 한 큐에 먹을 수 있네....정도의 생각으로 시키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떡볶이의 맛이 훌륭합니다. 적당히 매콤하면서 과하지 않은 맛입니다.

치킨은 BBQ 순살치킨과 비교해서 좀 더 바삭한 느낌입니다. 치킨과 함께 보이는 것은 감자칩이 아니고 카사바칩으로 바삭바삭하여 맥주와 함께 먹기 딱 좋습니다. 사이드 메뉴로도 있어 추가로 카사바 칩도 자주 시켜먹는 편입니다.

 

좀 생소한 카사바에 대해 알아보면 원산지는 남미 브라질인데, 포르투갈 사람에 의해 각지에 이식되어 여러 곳에서 재배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뿌리는 식용이 가능하고 잘라서 말린 가루를 녹말과 같이 많이 이용한다고 합니다. 카사바 뿌리에서 채취한 녹말을 타피오카라고 한다고 합니다. 음료에 가끔 들어가는 탱탱한 젤리같은 타피오카가 카사바에서 온 것이었네요. 언뜻 보기는 포테이토칩과 같이 생겼는데 훨씬 더 바삭바삭하여 치킨과 함께 먹기 좋습니다.

 

저희부부처럼 치킨과 떡볶이를 함께 먹고 싶은 분이라면 바른치킨의 순덕이세트, 한 번 도전해보셔도 후회하지 않을 듯 합니다.

 

추가로 오늘은 주문하지 않았지만 문어골뱅이무침도 추천메뉴입니다. 보통골뱅이 무침과 다른 점은 면이 소면이 아니라 쫄면이라는 점과 위에 문어 슬라이스가 토핑되어 나오다는 점입니다. 맵기도 적당히 맵고 맥주안주로 좋습니다. 저희는 보통 파닭에 문어골뱅이무침 이 조합을 제일 많이 시키는 편입니다. 골뱅이 무침 좋아하시는 분들은 시켜드셔볼만 합니다. 추가추천드립니다.

 

코네티컷 점수 3.4/5.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