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뱅크의 자회사Z 홀딩스와 LINE은 3 월 1 일자로 경영 통합 완료했습니다. 지난 해부터 IT업계의 큰 화두중의 하나였던 메가 M&A가 성사된 것인데요. Z홀딩스의 핵심 기업 야후와 LINE을 중심으로 2023 년도에 매출 2 조원, 영업 이익 2,250 억엔을 목표로 합니다.
시니어층을 포함한 컴퓨터 유저에 강한 야후와 젊은 층이 주인 스마트폰 유저에 강한 라인이 그룹회사가 되어 상호간에 어떻게 서로의 강점을 살리면서 시너지 효과를 낼 지에 대해서 일본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월 평균 이용자 6,743 만명 응용 합산 MAU 1.4 억 명의 야후 / Z홀딩스의 고객 기반과 월간 8,200 만명 의 LINE의 고객 기반을 상호 활용 "일본 아시아에서 세계 최고의 AI 테크 컴퍼니 목표 "로 합니다.
양사를 합치면 직원은 약 2 만명, 연구 개발비는 연간 1,000 억 엔 규모로 향후 어떤 전개가 될지 매우 궁금합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카카오톡과 같은 독보적인 위치를 가진 라인과 온라인 쇼핑 등으로 유명한 야후의 모회사인 Z홀딩스의 결합이라 향후 M&A 효과가 어떻게 나올지 일본내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기념하고 PayPay, 야후, 소프트 뱅크, LINE은 전국의 PayPay 가맹점과 온라인 쇼핑이 대상의 대규모 캠페인 "슈퍼 PayPay 축제」를 3 월 28 일까지 개최합니다. 페이페이, 야후, 라인에서 각각 프로모션을 하는데 내용은 하기 참조부탁드립니다.
PayPay 캠페인
발표 된 최대 20 % (1000 엔 상당) 환원 캠페인에 가세 해 새롭게 3 월 27 일 ~ 28 일 이틀간 한정으로 결제 금액의 최대 전액 (100 %)의 PayPay 보너스 (부여 한도 : 10 만원 상당)을 추첨 부여되는 「초 PayPay 축제! 피날레 점보 '를 실시. 3 월 27 일과 28 일 이틀간 일부 대상 캠페인 PayPay 보너스를 얹어 부여합니다. "세븐 - 일레븐 '앱에서 PayPay 지불하면 15 ~ 25 %를 환원하고 Coke ON Pay 대상의 자판기에서 PayPay 지불하면 50 ~ 65 %를 환원합니다. 캐시리스 결제인 'PayPay '에 신규 가입하고 '본인 확인 (eKYC) '을 오나료하면 500엔 상당의 보너스를 부여하는 「초 PayPay 축제 소개 특전'도 실시도 실시한다고 하네요.
Yahoo! JAPAN 캠페인
Yahoo! JAPAN의 각 서비스에서도 캠페인을 실시, 3 월 27 일 ~ 28 일 (PayPay 몰 / Yahoo! 쇼핑은 29 일 1시 59 분까지)은 PayPay 보너스 등이 많이 부여되는 「초 PayPay 축제 그랜드 피날레 " 를 실시하고 기간 동안 제품 구입의 유무를 불문하고 추첨으로 매일 총액 1000 만엔 상당이 당첨되는 '초 PayPay 축제 추첨'도 개최합니다.
LINE 캠페인
LINE은 'LINE 포인트 클럽'에서 보통 때보다 LINE 많은 포인트를 획득 할 수 있는 'LINE 포인트 축제'를 실시하여 3 월 19 일 ~ 31 일은 포인트를 획득 할 수있는 미션의 수가 증가하고 일부 미션에서 포인트 증량되는 다른 여러 미션 참여 보너스 포인트도 선물한다고 합니다. 'LINE 쇼핑'에서는 대상 샵에서 1000 엔 (세금 포함) 이상 구입 한 전원에게 가게 당 LINE 포인트 환원에 더해 최대 2000 엔 상당의 LINE 포인트를 환원하는 '대환원! 3 가지 축제캠페인을 개최한다고 하네요.
이상 일본에서 핫한 Z홀딩스와 라인 경영통합에 대한 내용을 살펴 보았습니다.